본문 바로가기

the 공감

자소서 지원동기 예시 3가지 요소만 있으면 합격!

자소서 지원동기 예시 3가지 요소만 있으면 합격!

 

자소서 항목중 유독 인사담당자들은 지원동기에 대한 내용을 유심히 보는 편입니다. 다른 항목에 비해 의지와 열정을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라 그 중요성은 높을 수밖에 없습니다.

솔직히 자소서 지원동기야 돈 아닐까요?! 다 먹고살자고 하는 짓인데... 그렇다고 직접적으로 이야기 할 수도 없고 제일 난감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지원동기는 구직자가 정말 이 회사에 지원하고자 하는가를 극명하게 보여줍니다. 다른 항목들은 지원자의 성향을 파악하는 데에 주목할 수 있다면 지원동기 항목은 지원할 의지가 있는가를 보여줍니다.

당연히 다른 항목들 역시 자세히 기록하는 것이 중요한데 지원동기 항목은 그보다 더 크게 중요합니다. 그래서인지 많은 취준생여러분들이 자소서 지원동기 예시 서칭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자소서 지원동기 작성 팁]

 

- 지원하는 회사에 대해 정확히 인지

당연한 소리지만 자기가 지원하는 회사에 대해 알지도 못한 채 작성한 자소서를 좋아할 리 만무합니다. 서류전형에 통과하여 면접 전형에 든다면 더 핵심적으로 질문해서 회사에 대한 지식을 알고 있는지 파악하겠지만 이것도 서류 전형에 합격했을 때에 일입니다. 자소서를 쓸 땐 자신이 지원하는 회사에 대한 정보쯤은 미리 알아두고 작성할 필요가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 두루뭉술한 내용은 자제

지원하는 회사의 지원하고 싶은 업무를 작성하는 것입니다. 포괄적인 업무의 내용을 얘기하지 말아야 합니다. 무슨 얘기냐면 자신이 지원하는 부서가 경영 관리팀이라면 자소서 지원동기 예시를 들면 "경영 박사 프로그램을 잘 다룰 줄 알고 경력이 있어 지원해보고 싶었습니다" 보다는 "○○회사의 경영방침이 행복경영이라고 들었습니다.

그것이 무엇인지 알지 못했던 저는 관련 서적을 읽고 파악하게 되었고 제가 생각하는 윤리와도 맞는다고 생각하였습니다. 그래서 이 회사에 입사를 지원하게 되었고, 저 또한 이 회사에 일원으로서 행복경영에 같이 임할 수 있게 되면 좋겠습니다" 같은 말이 좀 더 회사 정보를 알고 있다는 것을 보여줌과 동시에 동기까지 명확하게 보여줍니다.

- 지원 경로를 삽입

단순히 인크루트, 잡코리아, 사람인 등 구직사이트 이름을 적으란 소리가 아닙니다. 자소서 지원동기 예시로 "평소 뉴스 어플을 통해 휴대폰으로 쉽게 뉴스를 즐겨 보고 있는데 우연히 회사의 뉴스를 보았습니다. 그것은 회사의 신 모델 출시에 관한 뉴스였고 회사만의 핵심기술들을 접목한 집약체라는 것이었습니다. 그 기사를 보며 유일무이한 회사의 기술에 대해 관심이 갔고 놀라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그때부터 알고 싶었습니다. 회사에 대해 검색해보고 언젠가는 이 회사에서 제 역량을 펼치고 싶은 꿈을 키웠습니다. 회사가 추구하는 것이 무엇이며 그것에 맞추려면 무엇을 해야 하는지 공부하고 익혔습니다. 몇 년간 준비해온 제가 꿈을 실현할 수 있게 도와주시길 부탁드립니다"처럼 자신이 어떤 경로로 회사를 접하게 되었고 지원하기 위해 어떠한 노력을 했는지 등을 밝히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취업포털 인크루트에서 제공하는 자소서 지원동기 예시 내용이 포함된 실제로 합격한 각 기업/직무별 합격자기소개서 공유드리니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합격자기소개서 무료다운로드

 

 

인크루트 : 자기소개서 샘플

국내 최초 구인구직 사이트 인크루트! 서류전형 합격을 위한 이력서, 자소서에 대한 모든 정보가 있습니다.

people.incruit.com